안녕하세요 동백패밀리입니다.
요즘 겨울 캠핑을 한창 즐기고 있는 요즘 눈도 오고 길도 많이 얼게 돼서 캠핑장을 다니다가 언덕길을 만나면 조심스러워지는데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이번에 스노체인을 하나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거빈 텐 벨트 스노체인
스노 체인을 검색해보면 종류가 정말 어마 무시했는데요 그만큼 가격도 천차만별이었어요 그중에서 제가 이 텐 벨트 스노체인을 고른 이유를 크게 3가지로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1. 간편하고 빠른 설치.
다들 제품을 고르실 때 후기 같은걸 많이 찾아보시잖아요 저 또한 마찬가지로 블로그와 유튜브를 활용해서 찾아보는데요 이 제품은 모카르트라는 유튜버가 추천해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일단 바퀴 하나에 설치하는 시간이 2분도 채 되지 않더군요
구동 바퀴만 체결해주면 되기 때문에 사륜구동이 아닌 제 차는 바퀴 2개만 달면 설치가 끝나니 더 간편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2. 설치방법
스노우체인 하면 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게 사슬체인인데 어떻게 설치하는지 찾아보니까 난이도가 상당해 보였습니다. 이건 아니다 싶어서 위에 텐벨트 스노우체인을 고르게 되었는데 그냥 타이어 휠에 보이는 구멍에 넣고 마치 케이블 타이처럼 조여주기만 하면 끝나는 제품이었어요
3. 저렴한 가격
가격은 제가 산 곳에선 17,800원이었습니다(22년 12월 기준)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르다 보니 나중엔 가격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어쨌든 1회성도 아니고 다회용인데 저 금액으로 타이어 2개를 사용할 수 있다니 혜자 아닌가 싶네요 상품을 설명하는 유튜버의 말로는 바퀴당 3개만 장착을 해도 눈길을 헤쳐나가는데 문제가 없다고 하니 앞바퀴 3개 뒷바퀴 2개씩 설치해도 충분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름 까다롭게 3가지 기준을 두고 찾아보았는데요 이제 제품이 어떻게 생겨먹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해 보면 이렇게 총 10개의 벨트로 구성이 되어 있고 흰색 목장갑이 함께 동봉되어 있었어요 비닐 포장이 되어있지 않은 점은 환경을 생각해서인지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선지... 아무튼 험하게 사용되는 제품이다 보니 이 점은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았습니다.
벨트의 버클처럼 체결되는 부분이에요 타이어 휠의 구멍에 넣고 위 사진에서 보이는 곳에 끼워 넣기만 하면 됩니다.
끼워 넣고 보니 영락없이 벨트와 같은 디자인이네요
자세히 살펴보니 빗살 패턴이 한쪽으로 이루어져 반대편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구조로 디자인되어있었어요.
채우고 난 뒤 길게 빠져나온 꼬리는 위에 사진처럼 돌려서 다시 구멍에 채우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꽤 저렴해서 중국산 제품인 줄 알았는데 박스 옆면을 보니 무려 국내 생산 제품!
박스 뒷면에는 스노우체인 장착방법과 탈착 방법을 상세하게 적혀있었어요.
그리고 다른 쪽 측면을 살펴보니 장착 불가 차량이 표기되어 있었는데 휠캡이 장착 된 차량과 휠 스포크가 촘촘한 차량은 장착이 불가하다고 나와있었습니다. 3.5cm 기준만 잘 체크해서 구매하면 될 것 같네요.
이렇게 하나 장만하고 나니까 겨울 캠핑을 다닐때 눈길 걱정은 이제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참고한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위 내용의 저작권은 동백패밀리에게 있으며 허락없이 다른 용도로 사용하거나 퍼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