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나게 게임을 즐기고 있던 중 FPS게임과 같은 장르를 즐기다 드디어 듀얼센스 쏠림현상이 나타나 AS센터에 맡겨 수리를 했습니다. 경험을 토대로 이번 글에서는 플스5 듀얼센스 쏠림현상 AS센터 접수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목차
방문 수리 방법
제품을 택배로 보내고 받아서 수리하는 방법도 있지만 컨트롤러 수리가 약 10일 정도 소요됐던것 같습니다. 택배가 왔다갔다 하는 시간만 생각해도 3~4일 정도 소요되니 직접 방문을 할 경우 최소 2~3일 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방문 수리를 할 경우 아래를 참고시길 바랍니다.
서비스 센터 찾아가는 길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19(논현동) 성옥빌딩 3층 위니아에이드 강남서비스센터
지하철 찾아가는 길 : 9호선 신논현역 3번 출구에서 좌회전 (차병원 사거리 방향) 후 200m 지점 건물 3층
버스로 찾아가는 길 : 3422번, 241A번, 241B번 승차 후 신논현역 하차, 정류장 바로 우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운영시간
센터 방문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방문이 가능하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운영이 되질 않으니 참고하셔서 아래 영업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월~금 : 9시~18시
- 토 : 9시~13시(토요일은 접수 및 단순 교환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당일 수리 접수는 오후 4시까지, 이후 접수는 다음 운영일에 수리 가능이라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당일 수리가 불가할 경우 수리 후 자택으로 택배로 보내줍니다.
방문 전 준비할 것
무상 수리가 가능한지 유상 수리로 진행될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보증 기간은 본체 기기와 주변기기를 포함해서 표로 정리했으니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드웨어 | 보증기간 | 90일 추가 보증 |
PS5 | 1년 | 온라인 정품 등록 시 |
PS4 | 1년 | 온라인 정품 등록 시 |
PSVR | 1년 | 해당사항 없음 |
컨트롤러 | 1년 | 해당사항 없음 |
액세서리 | 1년 | 해당사항 없음 |
*여기서 보증 기간은 기재된 구매일로부터 보증 기간이 적용됩니다.
*만약 구매 영수증이 없을 경우 제조일 기준 1년 무상AS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경우 카드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결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 수리 방법
만약 회사 또는 학교등 개인적인 일정이나 거리상 서비스 센터에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전화나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고객센터 접수를 한 후 택배를 이용하여 수리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 전 아래의 내용을 사전에 파악 후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면 빠르게 접수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제품 정보 : 모델명, 시리얼 번호, 구매일
- 고객 정보 : 이름, 연락처, 주소(택배수거지)
- 택배 수리 소요기간 : 평균 1주~2주.
접수 절차
1. 고객센터 연락.
위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만 통화를 원하실 경우 아래 번호로 전화하시길 바랍니다.
전화번호 : 070-4732-6748
2. 동의사항 안내 받기.
카톡이든 통화든 고객센터와 연결이 됐다면 수리 진행에 필요한 동의사항을 안내 받은 후 동의를 해야 진행이 됩니다. 동의 내용은 보증기간이 지났을 경우 유상으로 수리가 되는데 7만원 미만의 경우 별도 연락 없이 진행이 되며 7만원 이상일 경우 따로 연락을 준다는 내용입니다.
3. 택배 수거
유선 또는 카톡으로 접수를 하면 택배 기사가 방문을 하는데 파손되지 않도록 에어캡을 활용해서 박스 포장을 잘 해둔 후 집 앞에 놔두면 2~3일 이내에 제품이 수거됩니다. 저는 접수 당시 다음날 기사님이 수거해가셨습니다.
PS5 컨트롤러 쏠림 현상이 생기는 이유
수리를 받았다 하더라도 게임을 일정시간 즐기다 보면 다시 같은 현상이 발생되기도 하는데 저는 같은 기기를 2회 수리를 받았습니다. 이런 현상이 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